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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로 배우는 C#] 변수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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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C # Script의 기본 구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Unity_lecture : MonoBehaviour
{
// 최초 1회 실행
void Start()
{
}
// 매 Frame마다 업데이트
void Update()
{
}
}
변수
예를들어 x의 값에 정수 100을 넣고싶다면
타입 변수명 = 정수 + 세미콜론(;)으로 선언을 해주면된다.
흔히 C언어와 변수를 선언하는 것이 동일하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// public class 이름이 script의 이름과 일치시켜야한다.
public class Unity_lecture : MonoBehaviour
{
// 1 + x = 101
// 숫자 1: 상수
// x: 변수 (값을 가르키는 주소)
//x선언
int x = 100;
//y선언
int y = 100;
// 게임이 시작될 때 최초 1회 시행하는 코드
void Start()
{
// x에 100, y에 100이므로 sum은 200
sum = x + y;
// 200을 출력한다.
print(sum);
//-200을 출력한다.
print(-sum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}
}
강의자료: 케이디 유튜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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