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e_coding

[유니티로 배우는 C#] 배열 본문

C#

[유니티로 배우는 C#] 배열

재코딩 2022. 7. 19. 10:09
반응형

변수들의 집합체: 배열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
public class Unity_lecture : MonoBehaviour
{
    // 배열의 선언
    int [] exp = {50, 100, 150, 200, 250, 300};
    void Start(){
       // case 1
       print(exp[1]); // 여서 1은 index (배열의 Index는 0부터 시작하므로 100이 출력)
       print(exp[2]); // 150출력
       print(exp[3]); // 200출력
       print(exp[4]); // 250출력
       print(exp[5]); // 300출력
       print(exp[6]); // index의 범위가 0~5이기 때문에 out of range라는 오류가 발생
       // case 2
       for (int i = 1; i <= 5; i++){
        print(exp[i]);
       }
       // case 3
       for (int i = 1; i <= exp.Length-1; i++){
        print(exp[i]);
       }
       // case1과 case2, 그리고 case3는 동일한 결과를 나타내는 코드

    }
    
}

배열의 요소 추가하기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
public class Unity_lecture : MonoBehaviour
{
    // 배열의 크기를 지정
    int[] array = new int[10];
    void Start(){
       for (int i = 0; i < array.Length; i++){
        array[i] = i * 50;
        print(array[i]);
       }
    }
    
}

2차원 배열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
public class Unity_lecture : MonoBehaviour
{
    // 2차원 배열 선언하기
    int[,] array2 = {{1, 2, 3, 4, 5}, {10, 20, 30, 40, 50}};

    void Start(){
        print(array2[1, 3]); // 40 출력
        print(array2[0, 1]); // 2 출력
    }
    
}

 

배열의 크기는 변경할 수 없으니 처음에 선언할 때 잘 선언해야하는 것이 중요하다!

 

강의자료: 케이디 유튜브

반응형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