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C#강의
- mvc
- 연관관계
- 인프런
- 백준
- 그리디 알고리즘
- unity
- deque
- BFS
- 1일1솔
- appendleft
- JPA
- spring
- 파이썬
- 완전탐색
- 소수찾기
- pypy3
- DP
- Java
- python3
- 우선순위큐
- c#
- 소수판별
- popleft
- 프로그래머스
- 브루투포스
- Python
- 합 구하기
- LCM
- 누적합
Archives
- Today
- Total
jae_coding
[유니티로 배우는 C#] 상속 본문
반응형
상속
상위 클레스에 있는 변수나 함수를 사용하기 위함
상위 클레스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uman : MonoBehaviour
{
// protected는 상속받은 클레스에서만 사용가능하다.
protected string humanName;
protected int humanage;
// virtual 하위 클레스에서 함수를 재정의할 수 있도록 만든다.
protected virtual void Info(){
print("나는 인간입니다.");
}
//추가적인 변수를 넣어주기 위함 (완성은 자식클레스에서 완성시킬 수 있다. 이때는 하위 클레스에서 abstract를 지정해줘야함)
abstract protected void Name();
}
하위 클레스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abstract public class Student : Human
{
string schoolName;
void Start(){
schoolName = "jae초등학교";
// 변수 상속
humanName = "jae";
humanage = 12;
}
// 상위 클레스에서의 함수 재정의, 가상함수에서만 사용가능
protected override void Info()
{
base.Info();
print("나는 학생입니다");
}
protected override void Name()
{
print(humanName);
}
}
강의자료: 케이디 유튜브
반응형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니티로 배우는 C#] 델리게이트 (0) | 2022.07.19 |
---|---|
[유니티로 배우는 C#] 구조체 (0) | 2022.07.19 |
[유니티로 배우는 C#] 네임스페이스 (0) | 2022.07.19 |
[유니티로 배우는 C#] 컬렉션 (0) | 2022.07.19 |
[유니티로 배우는 C#] 배열 (0) | 2022.07.19 |
Comments